반응형

 

잊을만하면 한번씩 외국팬들이 케이팝 시장에 와서

감놔라 배놔라 고나리를 하는것 같으네요.

케이팝 아이돌이 드레드락등 레게머리를 하면 흑인팬들 달려와서

"흑인문화의 전유물이다 침범마라"하면서 댓글파티 난리나곤 하죠?

그나라 사람이 아니면서 그나라 복식을 하라마라..

이건 참 사람맏 의견이 다르고 말이 많은데요.

 

그런데 아이즈원이 환상동화 (Secret Story of the Swan)라는 신곡으로

활동을 예고하고..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아이즈원의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도 채 안끝났는데

권은비 이마에 있는 보석장식 때문에 말들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왜 말이 나오느냐. 이마에 하고있는 보석이 인도 여성의 "빈디"

힌두교의 신성함을 표시하는 어떤 표식인데,

그나라와 그 종교에 대한 이해도 없이 무례하게 착용하고 어쩌구...

 

[스폰서광고]

그나저나 권은비 참 이쁘네요. 지난 활동때 건강문제가 있어서

참 걱정스러웠는데. 다행히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이번 컴백 활동 함께할수 있을듯해서 기대가 됩니다.

여튼. 해외 위즈원에서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등

아이즈원 관계자에게 보냈다고 하는 서신인데요.. 음.. 어떠신가요.

"힌두교의 신성한 보석 빈디 보석과 유사한 악세사리를 착용한걸로 보인다."

"심각한 문제이다. 많은 인종과 문화를 존중해주길 바란다" 라고 하는데요.

 

일단..빈디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인도의 종교 의식에서 유래했고, 미간에 색깔점을 칠하거나 보석을 붙이는걸 말해요.

산스크리트어 빈두에서 유래, 원래 뜻은 물방울이란 뜻이래요.

 

[스폰서광고]

인도에서는 기혼여성은 붉은칠을 하고, 과부는 검은 빈디를 붙이고

여성의 결혼 여부를 판단하는 한 요소이기도 했다고 하지만

현재는 종교적 의미가 많이 약해지고 패션 아이템이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해외(아마도 인도측) 팬들과 국내 팬들의 주장은 매우 다른데요.

국내 팬들은 "원래 국내에도 그런 문화가 있었고 중국에도 유사 문화가 있었다.

반드시 인도문화만을 의미하는것 아니다"라는 주장을 하고 있어요.

 

실제로.당나라 시절에 "화전, 나전" 이라고 이마에 새의 깃털이나 보석등을

붙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하네요. 부착물을 얇게 깍는 방식, 붙이는 방법,

관리법에 대한 서술도 남아있는..엄연히 실제했던 문화이고요..

그리고 유래에 대해서도 인도발 아랍발 말이 많더라구요. 힌두 신성성 침해가 아니라는 것이지요.

중국 옛 화장 방식 중에도 있네요.

낙매장(落梅粧), 화자(花子), 면화(面花), 미자(媚子)라고도 하고요.

이마 가운데 꽃 그림을 붙이거나 붙여서 장식하는거..

갠적으로는 석굴암 본존불상도 생각나네요 ㅎㅎ

 

 

아이즈원 작사비 삥땅친 플레디스 한성수 대표. 아내이름 팔아서..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몸매 상태, 충격 복근? 거식증 no! 다이어트 몸무게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CLC에 노래 뺏아온 것? 더 섹시한 원래 가사보니

류승범 슬로바키아 여자친구 결혼, 아내 소식에 공효진 인스타 상황

mc그리 김동현 "엄마 욕하는 악플 맘아파" 핸드폰 사진 인스타 유출

양준일 성희롱 "새차를 중고차 가격에" 여성 제작진 짝짓기 해주다가

트와이스 라이브, 충격적 모모 실력.. 쇼챔 more & more 1위 앵콜

차준호 학교폭력 왕따 가해자 논란 "허위사실 유포" 울림 엔터 입장

fx 엠버 임신 "안했으니 입닫아" 미국팬들이 엠버 싸불하는 이유

한요한 람보르기니 과속, 스쿨존 80km? 3억짜리 차 자랑하려다 ㄷㄷ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