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케이팝 아이돌 덕질을 하다보면 팬덤문화도 다양하게 접하게 되지요.

팬들이 십시일반 돈모아서 생일선물들을 조공하기도 하고

반대로 가수나 아이돌들이 역조공을 하기도 하죠?

생일날 카페를 대절해서 생일카페를 여는것 역시 몇년된 케이팝 팬덤문화인데요.

 

 

그런데.. 프로듀스 101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가,

팬들이 여는 생일카페를 못열게 금지해서 논란이 되고있네요.

그렇다면 무슨이유로 생일카페를 금지했는지도 알아봐야겠지요?

이 생일카페라는게 이런식이에요. 팬들이 뭐 사오십만원 백만원

정해진 금액을 내고 몇일간 카페를 빌려요. 카페에서는 음료를 마시러 온 고객에게

해당 스타 연예인의 얼굴이 그려진 컵홀더를 끼워서 음료를 판매하고요.

 

[스폰서광고]

그리고 그 카페 공간에는 팬들이 준비한 영상을 틀어주거나.. 팬들이

찍은 사진같은걸 걸어놓고 뭐 그런거죠. 그 아이돌 스타를 모르는

일반인 고객들도, 커피 마시러 온김에 그 아이돌 얼굴을 보게되니

생일축하는 물론이고 가수, 연예인을 홍보하는 계기도 되고요.

그런데 그렇게 팬들이 자비 들여서 선의로 하는 행사를 막는 이유가 뭘까요?

김소혜 소속사인 "에스엔피(S&P)"엔터측 입장은 이러하네요

카페활동으로 수익 발생하는걸 원치않는다. 라고요.............헐..

 

정말..빈대 잡으려다가 초가삼간 불태우는 격이네요.

보통은 팬들은 수익보다는 지출이 생기고요 돈을 벌어도 카페가 벌지요

혹여 카페측에서 주최팬에게 커미션을 준다? 줄수있죠.

 

[스폰서광고]

하지만 그렇게 돈을벌면 팬들이 사리사욕 채울까요?

팬들이 사진찍어서 포토북 화보팔고 굿즈내서 돈벌고 하는 이유는

그 돈으로 다시 현장 뛰면서 홈마활동하고 외국 콘서트 가고

팬미팅 쇼케이스 가고 남는돈으로 선물 조공해서 넣고

간식트럭 커피차 푸드트럭 스케줄 하는데 넣어주고 이런데 돈쓰는거거든요...

 

펜심을 몰라도 너무 모른 소속사. 참고로 김소혜 소속사는 김소혜 1인 기획사며

김소혜 엄마 아빠 가족들이 운영해요. 그리고 김소혜 엄마 아빠 부모님은

"상어를 사랑한 펭귄"이라는 이름으로 카페를 운영하시는데요 여기서 실마리가 있네요

카페 쓸거면 우리 카페를 써서 우리 수익을 올려라.. 뭐 그런 저의가 아니었을지..

아 아니네요 찾아보니까 가족 카페는 작년에 닫았다네요.. 카페 있을땐

거기서 생일 이벤트 했다고.. 그럼그렇죠 팬들이 카페있는데 다른카페서 할리가 없죠..

 

참고로 에스엔피..는 상어(S)를 사랑한 펭귄(P)에서 따온 이름같네요

김소혜가 프듀 참가할때 상어옷입고 펭귄춤췄던가 뭐 그랫던 기억이에요

근데 진짜 팬심을 몰라도 너무 모르네요 저런걸 막는것 자체가 노이해..

김소혜 가족들이 팬덤 판 돌아가는 분위기 아예 모르나봐요.

좋아하는 마음 하나로 돈들여 시간 정성들여 기살릴려고 해주는 이벤튼데..

걸그룹 보토패스 신민아 왕따, 제2의 AOA? "옷 강제로 벗기고 폭행" 폭로

aoa 민아, 설현 찬미 결국 언팔..? 지민 사건 후 근황! 유나 "충분히 이해해"

김이브 손봄향 "싸워보자고? vs ㅅㅂ누군지도 모르는데 닮았대" 공개저격 맞디스

세븐틴 카레 인종차별 논란? 원곡자 노라조 조빈 사과..원우 도겸 버논

sf9 다원 학폭 2차피해자 등장 "초 중학교? 난 고등학교때 왕따 당했다"

비디오스타 산다라박 디스한 보챙 "한국 예쁜여자 같은 성형외과 의사 작품"

김나영 유튜브 PPL 논란? 강민경 한혜연과는 다르다! 광고 아닌척 no

강민경 한혜연 유튜브 PPL 논란, 수천만원 광고비 받곤 광고 아닌척? 구독취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