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아이돌들은 데뷔할때 "시그니쳐 손 제스쳐 인사"

"공식색" 그리고 "세계관"이 필수인것 같아요.

풍선색깔 하나만 있으면 되는 과거와는 참 많이 달라졌죠?

세계관 그안에서 만드는 캐릭터..무슨 메타버스도 아니고..

뭐 싫든 좋든 그런 세계관의 창시자는 아마도 sm일거에요.

엑소가 "초능력자"컨셉으로 데뷔를 했었고..

그 뒤로도 레드벨벳 샤이니 그리고 NCT 에스파에 이어서

세계관 뇌절을 했고.. 특히 "광야"에 대한 집착.

근데 그 광야가.. 에스파 전용이 아니라 sm 공용이라고요??;;; 

뭐 다들 아시다시피 "광야" 위도경도 좌표가 sm 신사옥

주소로 밝혀진진 오래죠. 근데 그놈의 "광야"가 에스파말고도

NCT U, 엑소, 엔시티 드림 등등의 곡들에 등장하더라구요.

 

[스폰서광고]

당연히 팬들은 불안감을 느끼고 ㅋㅋ 그 와중에 에스엠에서

새 영상이 하나 공개되어요. 이게 진정한 sm 유니버스인가요..

SCU라고 해야하나..ㅋㅋ 거기에 보아, 샤이니, 소녀시대까지

강제로 합류를 시켜버렸더라구욬ㅋㅋㅋㅋ 

보아는 "창세의 과정을 만든 창조주"

샤이니는 다섯개의 빛

소녀시대는 소리의 여신...ㅋㅋㅋ 

그리고 슈퍼주니어는 "국적과 소유를 초월한 우주여행" 이라고..

그냥 한류열풍의 최초 세계팬 해외팬덤 거느린 아이돌이라고 해욬ㅋㅋㅋ

뭐 포장은 멋지게 했네요. 그리고 멤버들 반응?ㅋㅋ 

 

[스폰서광고]

동해 : 우린 세계관없음 우리한텐 안옴 그 세계곤

은혁: 생겼던데.

동해: 우리가 왜 있어???? 우리 세계관이 뭔데??

은혁: 근데 나도 모름.

엑소 에스파가 데뷔때부터 세계관 있던거 생각하면

다른 가수들은 없다가 이제 하나하나 끼워맞추는거긴하죠..ㅋㅋ

지금 SM에서 "세계관 스토리 기획/ 개발 담당자 채용"중이더라구요 ㅋㅋ

아니근데 세계관으로 판타지를 주는것도 좋지만

아티스트 사건사고 병크 안치고 이미지 좋게하는게 더 클걸요.

아무리 광야 어쩌고 해도 사고치면 조롱거리만 될뿐..

규현 반응도 알차고 야무지네요 ㅋㅋ "처음듣는 이야긴데.."

이번 2021 sm 단체 음반에서도 광야타령중이던데..

HOT 빛 리메이크도 (hope from kwangya)라고 적혀있더라는.;;;

언제부터 에쵸티가 광야였는지;;

 

에스파 지젤 "자살 말림" 망언 논란, 김종현 설리 극단적 선택 희화화?

배우 김선아 "설리 여전히 뜨겁게 사랑해, 우리의 첫 시작" 인스타그램

아이린 폭로했던 에디터 "더러운돈 필요X, 합의X" 선포? 레드벨벳 어쨌길래

NCT 지진경보 논란? "어스퀘이크(Earthquake)" 신곡 부르며 춤! 마크 도영 쟈니

NCT 논란 정리, 지진 전에도 "소방차"사이렌 듣고 춤춘 마크 해찬 인성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