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수이자 음악가, 기업인이자 방송인인

유희열이 최근 표절 사건에 휘말렸네요.

유희열이 남의꺼 훔쳐쓸 이미지는 절대 아니었는데..

유희열이 표절이라니! 상당히 쇼킹하긴 한데요.

당연하지만 의도적으로 표절하려던건 결코 아니고,

무의식중에 들었던 멜로디를 유사하게 쓴것이고..

유희열이 표절한걸로 의심되는 원곡은

"류이치 사카모토"의 "AQUA" 아쿠아 라는 곡이라고 하네요. 

유희열은 지난 가을부터 한달에 한곡씩

피아노 소품을 발표하는 "유희열의 생활음악'프로젝트를 했어요

월간윤종신 뭐 그런 비슷한거지요.

반응형

근데 이 프로젝트의 두번째 트랙 "아주 사적인밤"이

류이치사카모토 아쿠아와 유사하다는 지적을 받은거고

이에 유희열은 사과문을 쓴거죠.

그러고보니 둘다 류씨네요? ㅋㅋㅋ 딸이름도 류리아 던데 ㅎㅎ 

사실 전부터 팻메스니, 류이치와 비슷하단 이야기는 들어왔어요.

쨌든 표절해놓고 끝까지 사과 한마디 안하다가

"공동 작곡자' 란에 원작자 이름 올리는 치졸한 형태를

워낙 많이 보다보니, 유희열의 사과문과 대처가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원랜 이게 당연한건데, 당연한게 안당연해진 세상..

특히 sm 보면 그렇더라구요. 슬그머니 올리기..ㅋㅋ 

대중음악인이지만 서울대학교 음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출신인 만큼

음악성과 작품성에 대해서는 인정받던 유희열..

 

[스폰서광고]

라디오천국 DJ도 하고, 유희열 스케치북 MC기도 하지요. 

또한 대중 예능에 음악을 잘 녹여내기도 하고

음악을 일반 대중들에게 전달하려 많은일을 한걸로 알아요.

그런가 하면 표절당한 류이치 사카모토의 근황도 화제..

류이치는 암 때문에 지금 시한부라고 하더라구요.

남은 삶이 약 반년 정도? 의사입에서 시한부 선고 받으면

이제는 진짜 얼마 안남았다는 뜻이 되겠죠. 

유희열이 류이치 사카모토를 무척 존경했고

긴시간동안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사람이 류이치라고 해요.

그러다보니 표절 안하려고 해도.. 자기도 모르게 영향받아서

비슷한 멜로디나 진행방식이 나오게 되는거겠죠. 

 

 

 

kbs 요즘것들이 수상해 표절, 유튜브 "요즘것들의 사생활" 도용?

kbs는 진짜 독창적인거 만드는 솜씨는 1도없나봐요. 늘 mbc sbs꺼 베껴쓰고 따라하기만 하더니.. 이젠 아예 유튜브 채널을 표절한듯 하더라구요? 수신료의 가치. 도대체 어디서 찾아야 하는건지. kbs

kimoui.tistory.com

 

 

르세라핌 김채원 티저 영상, 롤링스톤즈 표절? 파란사탕 주유소 춤 따라 베꼈나

창작이라는게 어느정도 영향도 받고 리메이크 오마주 등등도 활발하다지만 원작을 똑같이 베낄꺼면 딱히 독창적인게 없죠. 르세라핌 김채원 컨셉 티저 영상이 뜨면서 롤링스톤 크리스틴스튜어

kimoui.tistory.com

 

 

엔믹스 운동화 리폼 의상, 외국 브랜드 카피 표절? 스테이씨는 돈주고 사입었는데..

평범하고 무난해서 안튀고 기억에 안남는거보다야 아이돌 연예인들은 좀 희한해도 튀는게 중요하죠 얼마전 엔믹스, 스테이씨의 운동화 리폼 의상을 보면 무플보다 악플이 낫다라는 연예계의

kimoui.tistory.com

 

 

전소연 표절, 방과후설렘 "sun"에 에이티즈 "wave" 작곡가 이름 끼워넣기?

여자 아이돌의 멤버 전소연이 이번에 큰 사고를 쳤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전소연은 팬덤 네버랜드에서 "선장님"소리를 들을 정도로 팀을 전두지휘하고, 직접 곡을 작사작곡하는 그런 만능캐였

kimoui.tistory.com

 

 

미운우리새끼 침펄토론 표절? 대사까지 그대로 훔쳐간 무양심 sbs 작가

 공중파보다 유튜브가 재밌어진지 오래고, TV는 노년층만 보고 젊은층은 유튜브로 간지 오래죠. 그래서인지 tv 예능프로도 요즘 유튜브 많이 따라하는데요.. 아무리 그래도 양심껏 따라해야겠죠

kimoui.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