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제가 요즘 참 논란이 많네요.

광고 갑질, 명품 중소 차별에 이어서

이번에는 안무 저작권까지!

물론 이건 나쁜 논란은 아니고, 당연한거지만요.

 

다들 아시다시피 노제는 "웨이비"팀의 리더이고

스트릿우먼파이터 통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어요.

특히나 노제를 핫하게 만든게 바로 '헤이마마' 안무인데요. 

리더미션에서 헤이마마로 1위를 했엇던 노제..

헤이마마 열풍은 작년 2021 한해를 휩쓸었죠?

하지만 정작 그 안무로 돈은 못벌었다는데요. 

반응형

그래서 이제는 안무 저작권 확보를 하겠다고!

‘Dance With NO:ZE(댄스 위드 노제)’ 프로젝트를

론칭한 노제.. 확실히 소속사 붙이 온갖사업 다 시작하는듯. 

댄스위드 노제가 뭔가 싶어 찾아보니,

"직접 촬영한 프로필사진을 NFT 방식으로

제3의 수익을 창출한다"라는것인데..

엥? 이게 안무 저작권이랑 무슨 상관이에요? 

글구 저작권 저작권 하는데.. 헤이마마 원작자인

David Guetta 데이빗 게타에겐 허락받고 쓰나요?

카이 음은? 엑소 카이에게 돈 내나용?

 

[스폰서광고]

물론 노제가 돈을 안내도 방송에서 음악 나오면

음악 저작권료가 가는건 알고있는데.. 하긴 글케 따지면

노제 춤도 출때마다 추는 사람들이 돈을 내야하는건가요..?

뭐 "안무로 돈한푼도 못벌었다"곤 하지만,

안무덕에 유명해지고, 유명해진 덕에 광고만 20개 넘게

찍고, 광고료로만 수십억 넘게 번걸로 알아요 노제. 

안무저작권 있어야한다는거 러닝개런티방식이라든지

안무가 댄서들 처우개선 필요한건 동의하지만,

걍 이번 노제 행보는 NFT 흥하니까 수저얹는 느낌..

광고수익 방송수익은 많이 벌었지 않나요?

NFT 없음 이제 노제춤 못추나요..? 

 

 

노제 광고 갑질, 돈받고 먹튀? "인스타 건당 5천만원, 명품 중소 차별"

예쁜 얼굴과 뛰어난 춤 실력으로 스타덤에 오른 스우파 웨이비 리더 노제. 사실 춤실력이야 다들 잘하지만 노제가 흥한건.. 예쁜 얼굴, 몸매 때문이죠? 아이돌 센터보다 더 아이돌스러운 외모에

kimoui.tistory.com

 

웨이비 노제 향수 정리, 우디 광공? 조말론 바이레도 르라보 딥디크

아무래도 공연 많이 하는 연예인들 춤추고 노래하는 아이돌 가수들은 향수가 필수더라구요. 스우파로 뜬 리더즈 역시 향수를 사랑하는데, 그중 노제의 향수들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땀냄새 많

kimoui.tistory.com

 

아이키 레즈 클럽 노쇼 논란, 돈받고 당일 공연 취소? 소속사 입장문

스우파, 해치지않아 이후로 요즘 가장 핫한 아이키가 최근 레즈비언 클럽 공연 관련해서 논란이 생겼네요. 물론 아이키나 훅 멤버들의 문제라기보다는.. 소속사, 클럽, 대행사 등등 비지니스하

kimoui.tistory.com

 

노제 치아교정 비포 애프터 비교, 발치없이 6개월 급속? 교정기 뺀 최근

원래도 이쁜 노제가 교정 시술까지 하는건, 정말 작정하고 더 이뻐지겠다는 거죠. 스우파 이전에도 이쁜걸로 유명했던 노제.. 카이 음으로 유명했던 노제... 최근 치아교정을 끝내고 한층더 이뻐

kimoui.tistory.com

 

라치카 가비 성인adhd? "스걸파 인성논란 사건도 충동적으로 한것"

작년 2021년은 그야말로 스우파, 스트릿우먼파이터의 해였던듯해요. 스우파 출연했던 8팀의 리더들 노제 가비 리정 모니카 아이키 리헤이 효진초이 허니제이 다들 핫한 아이콘이 되었죠? 그중 팀

kimoui.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