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명 작사가 작곡가 라이언전이 최근 큰 말실수를 한것 같으네요

워낙에 유명한 작곡가이고, 히트친곡도 많다보니

아마 케이팝 팬분들 덕후분들은 라이언 전 이라는 이름을 아실듯? 

라이언전이 논란이 된 문장은 바로 이것.

"봊돌을 잘하는거 가틈"이라는 말을 했는데요

주간봊 망과후 등등 도대체 무슨말인지 몰라서 찾아보니

이게 되게 굉장히..나쁜뜻, 안좋은 멸칭이더라구요. 

라이언전은 디시 "여자연예인갤러리" 여연갤에 등장을 해서

몇몇 네티즌들의 글에 댓글을 달면서 교감, 소통행동을 했어요.

근데 소통은 좋은데 그 과정에서 쓰면 안되는 말을 쓴거죠

 

반응형

 

"나는 여자 아이돌 노래를 더 잘만든다"라는 말을 할려던거 같은데

"봊돌을 잘하는거가틈'이라고 써버려서. .참고로 봊돌은 여돌이고

잦돌은 남돌이라고 하더라구요. 각각 남성 여성 성기에서 따온 표현으로

굉장히 좋지않은 표현이고, 라이언전 같은 공인, 유명인이 절대 써선 안될 표현이죠. 

 

이효리 샤이니 fx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백지영

 NCT 걸스데이 레드벨벳  트와이스 등등 유명 아이돌에게

곡을 줌은 물론, 그 인지도를 기반으로 프로듀스101 시리즈에도

출연햇던 라이언 전.. 프듀1은 물론 남프듀 여프듀 골고루 나왓더라구요. 

그런 사람이 봊돌이라는 표현? 물론 논란이 커지니 해명글을 쓰기는 햇어요.

일단 "봊돌"이 나쁜표현인걸 몰랐다는게 핵심 논지이고,

해외생활을 오래해서 한국말이 그렇게 유창하지 않았다 라는게 라이언전의 해명.

하지만 라이언전은 뭐 해외에서 태어난 케이스도 아니고, 

진주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15살까지 살았어요. 즉

중학생시절까지 한국생활을 한거니 한국말 완전 잘하죠. 

실제로 프듀때도 보면 한국말 잘하기만 하던걸요. 

뭐 어쨌든 논란되는 단어를 정말 몰라서 썼다고 하지만

라이언전의 해명은 해명이 아니라 변명같고,

몰랐다는 말도 솔직히 믿어지지가 않네요.

그냥 디씨에서 비아냥거리는 표현인줄 알았다고.. 

그러게 왜 디씨같은데 가서 소통을 해요

소통을 하려면 본인 인스타 라이브나 유튜브 라이브

혹은 다른 예능프로그램이나 채널에서 하지.. 

여초 커뮤니티는 물론 남초커뮤니티 여론도 나쁘기 그지없네요.

"갤마다 맞춤단어 쓸 정도면 관종끼 다분한 사람이다"라는 말이 참..

뭐 사과문 쓰고 해명했으니 앞으로는 좋은말만 써주시길 바래요..

 

오지호 한예슬 "키스신 찍을때 일부러 NG냈지만 재촬영 안한 감독 서운" 환상의커플

스우파 아이키 팀 올레디 코코, 학폭 가해 과거 폭로 미투와 일진 인정..?

송은이 김숙 "AOA 지민이 제일 성격 좋다" FNC 매니저 스탭 "민아 성격 예민"

이하이 비아이 "아이콘 김한빈, 의리 굉장한 친구" 마약사범 징역3년 범죄자 실드?

스트릿우먼파이터 노제 과거 사진, 한림예고 과사 코 입술 변화? 그대로!

빅스 혁 여자친구 연애 "아이돌 소속사에서 데이트 코스 짜준다. 프라이빗한 장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