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즈원을 만든건 cj 엠넷이지만 그렇게 만들어진 아이즈원의

앨범을 프로듀싱하고 관리하고 굴리는건 플레디스 한성수 대표이죠?

프로듀스48부터 아이즈원에게 곡써주고 가사써주고 나름 이양반

걸그룹 노래는 잘만들던 양반이긴 했는데, 아이즈원 앨범에

숟가락 걸칠려고 하다가 최근 된통 걸리기도했었죠?

이것이 어떻게 된 것이냐 하면.. 어차피 아이즈원 프로듀싱 하면서

몇퍼센트 수익금 지분 받는게 있을건데, 아이즈원 노래에

본인 아내이름으로 작사가 이름넣고..다이렉트로 수익 땡길려고 하다가 걸린거쥬..

그렇게 논란이 나고나서 ..최근에 허위저작권 관련해서  포기하고

아이즈원 부당 이익금도 원작자에게 돌려줄 예정이라는 발표가 났더라구요.

원래 지분이 30 : 20 : 30 이런식으로 해서 본인아내 so jay에게 30퍼를 떼갔는데

원래대로 50: 50으로 한거..

 

[스폰서광고]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하냐구요? 애초에 곡을 돈주고 사올때,

저런식으로 저작권 몇퍼센트 넘겨달라고 하고 곡을 쇼핑하는 관례가 있다나요..

인기있는 네임드 작사가 작곡가들이야 당연히 아쉬울게 없으니 거절하겠지만

이름없는 신인이나 초보 작사가 작곡가들은 울며겨자먹기로 수락하는 경우가 많다고..

어차피 좋은곡은 많고.. 곡 파는 사람은 을의 입장이니까요.  

여튼 그런 방식으로, 아내 쏘제이 이름을 등록해서 저작권을 챙긴게

컬러라이즈 앨범의 비밀의시간, 앞으로 잘 부탁해 이고요..

하트아이즈 앨범에서는 타이틀곡 비올레타, 하이라이트 에어플레인 이렇게 세곡..

그리고 블룸아이즈에서는 우연이 아니야, 핑크블러셔, 오픈유어아지 이렇게 세곡이네요..

하지만 정정후에는 앞으로 잘 부탁해 딱 한곡만 인정이 되고 나머지는 전부 이름 지워짐..

 

아니 아이즈원 앨범 판매에 따른 프로듀싱 인세도 별도로 받던 양반이

왜 자꾸 딴주머니 챙겨서 돈챙길려고해요 돈도 잘버는 양반들이 더 하네요..

뭐 어쨌뜬 기사나고나서 잘못인정하고, 그간 받은돈도 반환한다 했으니 다행이네요..

 

[스폰서광고]

참 이런거 보면 그간 가요계에 저작권 갑질이 얼마나 만연했을지..

피해작사가도 "쏘제이가 한성수 아내라는걸 알았을때 도둑질 당한 느낌이었다.

가사한줄 쓰려고 얼마나 많은밤을 새우는데..이제야 인정받는 느낌"이라고 인터뷰 했더라구요.

 

참고로 플레디스 한성수 대표는, 현재 대주주 지분을 빅히트 방시혁에게 넘기고

약 1천억 정도 받았다고 하죠? 한성수가 키운 뉴이스트, 세븐틴 등은

방탄소년단 기획사에서 세계화 전략 전수받고 계속 활동하게 된다고..

돈 진짜 많이 벌었겠요... 부럽ㅋㅋ 글구 방시혁은 조만간 sm 넘어설듯ㅋㅋ

한하다 추성수..

앞으로잘부탁해 저작권 역시 빠른시일내에 포기할거라고 하는데요

이거 포기하고나면 본인 아내 저작권은 9곡에서 0곡 되겠네요..ㅎㅎ

 

NCT 태용 학폭 피해자 "이젠 끝내고파, 녹취록 공개"중고나라 + 성소수자 비하

전자발찌 찬 미국 래퍼 식스나인, 성범죄자 뮤직비디오 유튜브 뷰 미쳤네

굿걸 퀸와사비 닮은꼴, 블랙핑크 로제 ~ 개그맨 김미려? 사진 비교

더보이즈 갈아탄 빅톤 홈마, 상도덕 없는 고화질 낚시.. 선넘었네

황제복무 공군병사, 나이스 최영 부회장 아들? 불매불가 천룡인..

중국 아이돌 wayV(웨이션브이) 뮤직뱅크, 중국어 노래 한한령 논란

빅스 라비 "날 돈으로 평가마, 법적조치" 퀸와사비 무대 악플러 사이다 저격

전원주 며느리 "아낄줄 모르고 명품만 가득" 콩가루 집안? 속사정 들어보니

동방신기 최강창민 결혼, 엑소 첸 슈주 성민과 비교되는 이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