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놀면뭐하니 환불원정대 편에서 이효리가

부캐 이름으로 "마오"하면 어떨까 라는 말을 했다가

중국 네티즌들이 이효리를 공격하는 일이 벌어졌었죠?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참조해주시고요..

이효리 인스타그램 중국인 테러 이유 "마오쩌둥? 중국의 개 주제에"

도대체 마오라는 이름에 왜 발작 버튼이 눌렸는지는 모르겠으나

알고보니 마오라는 이름이나 별명을 가진 한국 연예인들이 많더라구요

그것도 중국인 팬들이 직접 붙여준.. 참 내로남불도 아니고 말이죠.

이효리가 "마오"라는 언급을 하면서 중국인들은 "마오쩌둥에게 사과해라"

"세종이라는 이름이나 써라" "위대한 지도자 마오쩌둥에 대한 모욕이다"라고 했으나

정작...찾아보니.. 중국어에서 "마오" 발음나는 한자 되게 많더만요?

 

[스폰서광고]

실제로 털 모(毛)도 발음이 중국어에서 마오라고 난다고 하고요,

고양이 묘(猫() 역시 마오라고 읽는다고..  그 외에도

다 적을순 없지만 마오 발음 나는 한자가 엄청나요.

 

실제로. 전 소녀시대 멤버 제시카 같은 경우는 중국에서 매우 인기있고

중국에서의 별명은 "마오마오"라고 해요. 왜 마오냐?

제시카 특징이 금발머리인데.. 금발을 중국어로는 진마오 라고 한다네요

근데 거기서 "진"을 빼고 "마오"라고 부르는거에요.

 

애초에 케이돌 별명으로 마오 라고 붙여주고 지들이 그래놓고

이효리가 마오라고 하니까 발작해버리는 ..알수없는 중국인들 마음..

이효리랑 이효리 팬들만 괴로울뿐...

 

[스폰서광고]

혹자는 "조선족들이 자꾸 중국과 한국 이간질한다"라는 말도 있네요.

그냥 중국인들이 희한하긴 하네요 한국쪽 싸이트나 웹페이지 글까지

전부 번역해서 가져가서 관음하고 반응을 한다고 하니까..

한국에 대한 비뚤어진 애정..관심..

네티즌들의 촌철살인도 이어지네요.

"태양의 후예 시진이는 어케참음? 총을 핑핑 잘도 쓰더만"

이건 시진핑 시진핑핑 가지고 놀리는거죠 ㅋㅋ 달팽이 시진핑핑ㅋㅋㅋ

다른나라 팰수록 내부 결속력 강해지는건 만국 공통인가봐요

이효리만 상처받겠네요 이효리 멘탈 생각보다 많이 여리던데..

그러다가 놀면 뭐하니 하차할까봐 걱정되요..다시 환멸 느끼고 제주도 들어갈까봐 ㅠㅠ

 

 

이효리 윤아 노래방, 코로나 시국에 마스크 없이? 취중 인스타 라이브

블루 이효리 인스타 DM "너무 들뜨지말고, 잊어버려" 다운타운베이비 역주행

이효리 구두 광고, 상업광고cf 안찍는다더니? 아지오 신발 찍은 이유

비 이효리 스캔들 "내가 따먹었다" GOD 라디오 전화연결중 말실수? no!

구하라 폭행 협박 최종범, 악플러 무더기 고소? 항소심 재판 중에..

성우 윤소라 아파트 어디? "서민 빌라촌 아이들이 우리 아파트 놀이터 온다" 사는곳

너의목소리가보여 제작진 충격적 월급, 막내 조연출이 45만원?

프로듀스48 코지마 마코 "한글이 기분나빠서 언팔 vs 머리 딱딱하네" 트윗

레드벨벳 조이 페미 티셔츠, 아이린에 이어 페미니스트 선언?

AOA 권민아 지민 연습실 노쇼 펑크, 컴백무산 해체의 이유는 불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