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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만드는걸로는 국내 원탑이었던 에스엠이 요즘 왜이러나요

에스파 표절 논란에 이어, 이번에 컴백하는 NCT까지 표절 논란에

휩싸였네요.

 본인들도 창작하는 사람이 남의걸 베낀다..?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데요.

 

이렇게 사진 네장 섞어놓으니 뭐가 엔시티이고 뭐가

엔시티가 아닌것인지도 사실상 분간이 안갈정도로 비슷한데요

이번 앨범 티저사진이랑.. 써네이라는 브랜드의 캠페인 사진이라고 해요.

 

먼저 엔시티 앨범 티저사진부터 볼게요. 와 도대체 몇명이에요

대충 세보니까 20명은 넘고 23명 정도? 그 이상 되는것 같은데요

이렇게 다인원이다보니, 한번에 다 보여주려면 어지간한

아이돌 대형으로는 힘들것 같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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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보니 패션화보나 패션 브랜드 룩북 느낌으로 나란히 놓고

찍은것 같긴한데, 문제는 사진 색감이나 구도, 의상까지

너무 의류브랜드의 캠페인을 따라한것 같다는 것이겠죠

 

표절했다는 이야기 나오고있는 피해(?) 브랜드 써네이.

sunnei 캠페인 사진이라고 하는데, 혹자는 오마주라는 사람도 있어요

근데 오마주라는건, 유명해진 작품을 존경의 의미를 담아 재해석하는건데

써네이 캠페인 2020 s/s 봄 여름 .. 즉 올해 바로 좀전에 나온건데

뭐가 유명해지고 뭐가 존경이겠어요.. 오마주의 의미가 퇴색..

구도나 의상 스타일, 컨셉만 따라한게 아니라

아예 옷도 똑같은 옷을 따라입었네요. 특히 저

"I HATE FASHION" 니트 조끼 입은 멤버 보세요

성찬이인가.. 잘생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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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니트 조끼가 써네이 브랜드 옷인지 아닌진 모르겠으나..

너무 대놓고 캠페인 사진속의 의상을 따라입었죠...

레퍼런스 삼은걸로 봐줘야할지 카피 표절일지 판단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뭐..그리고 사실 sm이 은근 유명브랜드 명품 브랜드 외국 브랜드

카피, 따라하기 많았죠 레드벨벳도 그렇고 소녀시대도 그렇고

유구한 역사인데.. 특히 소시는 심했죠 . 따라한 의상중에는

심지어 티파니가 같이 제작했다는 의상도 있었죠.

ㅎㅎ.. 표절이랑 오마주는 한끗차이인데, 구도는 같을수 있으나

옷가지 똑같은건 좀 매너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2020년에 2020년 컨텐츠를 오마주(?) 한다는것도 그렇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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