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라도 아닌 나라, 유사국가에 관심 1도 주고 싶지않지만

요즘 중국 돌아가는 꼬라지보니 정말 미쳐 날뛰는것 같아서

헛웃음을 참을수 없네요. 중국이 이번에 나이키 필라

아디다스 뉴발란스등 브랜드를 대거 불매 선언했죠?

이건뭐 내가 지구를 왕따시킨다! 전세계를 내가 왕따시킴! 이런건지..ㅉㅉ

사건의 발단은 나이키로부터 시작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중국은 신장 위구르인들을 잡아다가 강제로

노동시키고있고, 그런방식으로 목화, 솜을  착취하고 있죠?

이 심각성을 인지한 나이키가, "신장 자치구 관련 성명문"을 발표한거죠.

"신장 목화 안쓰고, 위구르인 기용도 안하고, 강제노동이슈 나온 공장과

계약안하고, 인권 유린에 반대한다" 뭐 이런내용요.

얼마전 알래스카에서 중국 미국 피터지게 싸우더니..ㅎㅎ 

진짜 세계3차대전 일어난다면 요즘이 아닐까 싶음.. 

뭐 여튼 해당 내용을 한 중국인이 번역해서 올리고..

이를본 중국인들은 "우리 목화 안쓸거면 중국에서 꺼져"

하면서 나이키 불매운동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근데. 찾아보니 나이키 뿐만이 아니더란거죠. ㅋㅋㅋ

 

[스폰서광고]

H&M , 나이키, 유니클로,필라, 뉴발란스 등등..

사건은 순식간에 커져서 중국 검색사이트에

1위는 나이키, 2위는 "나는 신장목화를 지지한다"

뭐 이런거 올라와요. 

뿐만 아니라 중국정부의 기관지인 "인민일보'에서도

#나는신장목화를지지한다 태그로 대자보 올라와요.

중국 연예인 샤오잔 등등도 리포스트 알티하고요..ㅉㅉ 

근데 찾아보니, 언급했듯이 신장 목화 보이콧하는 브랜드 넘많음 ㅋㅋ

당장 푸마 어떡할건지?ㅋㅋ푸마도 신장 목화 안쓴다고 한 브랜드인데

웃긴건 중국 프로듀스101 청춘유니에 푸마가 공식 협찬사 이거든요?

 

[스폰서광고]

당장 이번주 중프듀 편집 어떻게 할건지..100명의 연습복이

전부다  푸마인데, 그 푸마 로고에 전부다가 모자이크 처리할건가요?ㅋㅋㅋ

그외에도 브랜드들이 엄청나요. 우리가 알만한 브랜드만 언겁하자면

자라, 랄프로렌, 라코스테, GAP, 토미힐피거, 리복, kappa 테스코 등등..

그와중에 한국활동했던 중국인 연예인들도

낄끼빠빠 못하고 신장지지, 나이키 불매글 올리고 난리났네요

fx 출신 빅토리아 송치엔, 갓세븐의 잭슨 등등이

지지글 올리고.. 빅토리아는 h&m 불매선언

잭슨은 아디다스 불매, 계약파기 선언..ㅋㅋ 

 

정말 지구의 암이 있다면 바로 중국이 아닐런지..

착하고 똑똑한 중국인들은 문화대혁명때 다들 사라지신걸까요?

더 웃긴건 중국인들도 지들끼리 메이드인차이나 못믿고 엄청 싫어해요ㅋㅋㅋ

한국드라마 한드 한국예능도 불법으로 보는것들이 잘도 불매하겠네요 ㅋㅋ 

 

웨이션브이 중국어 노래, 한국 음방 중국인 장악? sm nct의 중국사랑

조선구마사가 날조한 한국 역사왜곡, 인물 총정리 (조선족 박계옥 작가 만행)

철인왕후 신혜선 광고 "얼씨구맵닭" 알고보니 철구치킨? 박계옥 작가 작품

중국프듀 센터 토니, 한국 프로듀스x 때와 확바뀐 독기 가득 근황? k서바이벌 유학 효과

사쿠라 생일 서포트 4억? "3천만원 다이아반지, 그 이하 남자랑 결혼하지마" 선물 수준 ㄷㄷ

함소원 베트남 이민 "냉동 난자로 둘째 임신 출산" 한국 떠나는 이유는?

tvn 잠중록, 중국 동북공정 사극 논란? 철인왕후 빈센조 비빔밥 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