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제부터 한국 음악방송 음방이 중국인 아이돌들이

중국어로 노래하고 춤추는 중국인들 전용이 되었나요?

그렇잖아도 중국인들이 런닝맨 윤식당 쇼미더머니  프로듀스101 등등

한국 프로그램 불법다운로드해서 보고, 심지어는 그 포맷을 훔쳐서

저작권 돈도 안내고 카피 표절해서 중국에서 방송하고 화가나는데..

이제는 아예 한국 본국  침략까지 하나봐요?? 

최근 음방을 보신 분들이라면 눈이 띠용할만한 일들이 있었지요

그 주인공은 바로 WayV. 중국어로 웨이션브이라고 읽나봄

이들은 다름아닌, SM의 아이돌 그룹.. 

원래는 NCT 차이나 그룹이엇으나 한한령 맞고

이름을 중국식으로 바꾸고 케이팝그룹 아니다 라고 정체성을 표현한거죠. 

웨이션브이는 소속은 sm이나, 한국인은 1명도 없고

모든 멤버 국적들이 전부 외국인이고 거의 대부분 중국인이에요

기존 한국인 그룹에 한두명 외국인 있는 정도는 케이팝이라고 할수있잖아요?

 

[스폰서광고]

근데 이 웨이션 브이는 케이팝 스타일의 곡을 부르긴 하지만

가사도 한국 가사가 아니고, 멤버들도 한국인들이 없어요

다만 소속사 사장이 sm 이수만.. 한국인이고

한국식으로 트레이닝 받았다 뿐이죠. 근데 이걸 케이팝으로

볼수있을지? 케이팝이 아닌데 한국 음방에 나와도 되는지? 

 

처음에는 단순히 1회성 이벤트성이라고 생각했는데

1회성이라고 해도 어이없고 화가날진데

심지어 1호성 활동도 아니고,,. 인기가요, 엠카운트다운

더군다나 릴레이댄스까지 내줬네요 그냥 케이팝 아이돌수준 ㅋㅋㅋㅋㅋ 

중국어로 노래부르고 랩하면 한국인 누가 알아듣냐고요.. 

 

웨이션브이 멤버들 국적 봐야겠지요.

중국인 : 쿤, 윈윈, 루카스, 샤오쥔, 양양

마카오 : 헨드리  / 태국 : 텐

즉 헨드리 텐 제외한 5명이 전부 중국인이에요

 

[스폰서광고]

뭐 윈윈 루카스 샤오쥔 등등 이미 NCT로 활동을 했었으나

그때는 태용 마크 도영 해찬 등등 한국인 멤버들 사이에

양념으로 몇몇 껴있는 정도였으나 이제는 배보다 배꼽이 커졌죠

중국인이 NCT를 잡아먹기 직전의 상황 ㅋㅋ

아무리 멤버들 잘생기고 매력있고 실력있어도..이건좀..아니지 않나요? 

 

 

 

뭐 그러거나 말거나 유튜브 가보면 다들 웨이션브이

멋지다고 좋다고 난리네요.. 아니, 최소한 한국어 번안해서

부르는 성의라도 있어야 하지 않나요? sm의 대단한 중국사랑..

일본어로 불러도 난리인데 중국어.. 눈치 안보나요? 정말 답이없네요

중국은 정작 "한한령" 때문에 한국인들은 출연도 못하는데... 

NCT는 늘 노래도 퀄리티 좋고 멤버들 실력이 있어서

팬덤이 병크가 많아도 NCT 자체는  나쁘게 본적이 없는데

웨이션브이는 진짜..아무래도 클릭도 안할거고 노래도 안듣고 싶네요

한국어로 부를때도 있고 중국어로 부를때도 있다지만

한국 시장에서 중국어 부르는게 말이 되나요. 일본어도 전례가 없는데.

 

NCT 도영 방탄소년단 디스 "그래미 빌보드 보다 팬들이 중요"

NCT 앨범 전량회수 이유, 심각한 2020 파트투 앨범상태.. 엔시티 초동 박살?

엔시티 코디 표절? 2020 s/s 써네이 캠페인 의상 존똑! "I HATE FASHION"

NCT 양양 인종차별? "루카스 어두워서 안보여" 폭발한 해외팬들

nct 2020 차별? 앨범은 올팬 팔이,무대는 태용 마크 푸쉬 인기멤 위주

NCT 재현 홈마, "디어엠" 드라마 방영전에 몰래 촬영해서 포토북 판매?

NCT 태용 레드벨벳 예리 또 열애설? ami 비니 심지어 작년 단종 커플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