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돌 그룹 커버 댄스로 유명한 유튜버 땡깡을 아시나요?

1999년 출생으로 , 여동생 이슬빈 씨가 손캠 손카메라로

현란한 카메라워크 무빙을 보여주면서.. 땡깡의 춤사위와 어우러져

독보적인 컨텐츠를 자랑하는 유튜버인데요.

그런 땡깡이.. 최근 로고 표절 , 캐릭터 표절 논란으로 뜨겁네요. 

 

 

먼저 땡깡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정보.

본명은 이강빈이고 나이는 22세, 키는 173cm이고 

가천대학교 동양어문학과 휴학중인 상태에요.

유튜브 채널 땡깡 구독자 수는 무려 38만명.. 

땡깡이 그간 콜라보한 가수들도 많은데, 

제일 유명한게 암낫쿨 현아 그리고 잇지 낫샤이.. 우주소녀 루나솔라

오마이걸 프로미스나인 전소미 등등 주로 여돌춤이 유명하죠

 

[스폰서광고]

그외에도 매드몬스터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스테이씨 등등..

신인이나 개그맨 혹은 남자 아이돌 커버댄스까지 추는데

뮤직뱅크 부장님 급 카메라 워킹으로 춤을 잘 살리기도 했던.. 

 

여튼. 논란이 된것은 바로 이 로고인데요

땡깡은 본인 팬들에게 "로고 공모 발표"를 내고

팬들에게서 캐릭터를 받았어요 물론 소정의 상품과 댓가를 주고요. 

근데 문제는 이 캐릭터가 표절.. 아니 트레이싱이었다는 거죠. 

유튜버 마목필 팬아트의 표절작이 당선이라니..

당연히 마복필 유튜버는 황당했을것이고 문의도 했겠죠?

땡깡 역시 입장을 밝혔는데 입장이 좀.. 당혹스럽긴 하네요

 

[스폰서광고]

"로고 선정자는 수상금을 포기하기로 함. 다음 회차부터는

다른 로고를 사용하기로 함." 이라고 ..이거만 보면 문제가 없는데

마복필 유튜버에게는 아무런 상황 보고나 연락을 안한것 같더라구요. 

뭐 따지고 보면 땡깡 역시 돈주고 표절작 받은 피해자긴 한데

도의적으로 마복필 유투버에게 컨택을 해서 이러이러하다

앞으론 이렇게 할거다 하는 상황 보고나 설명을 안해서..

마복필 유튜버 입장에서는 화가 날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마복필이 땡깡에게 메일이랑 DM 보냈다고 하는데

땡깡이 아직 그 메일이나 디엠을 안읽었다고 하더라구요. 

하긴..이미 찍은 영상, 폐기하게되면 조회수나 좋아요 손해이니까

땡깡 입장에서도 화가나긴 하겠네요. 그래도 어쩌겟어요.. 내려야지.

장물 샀는데 경찰이 장물이니까 반납해라 하면 내놓는게 법이니까요. 

 

헤이즈 뮤비 송중기 출연, 싸이 빽? "사적으로 부탁할 사이는 아니지만.."

현아 학폭 논란, "뺨 때린적 없어" 선미 현아 언팔 인스타 사건과 관계는?

여자배구 따돌림, 염혜선 왕따시키는 KGC인삼공사? 김연경 저격 쌍둥이 이후 또!

윤정희 치매 방치한 남편 백건우? 재산 노려 청원글 쓴 윤정희 친동생들

펭수 동요대회 노노카 출연 논란 "공영방송에 일본 아이? 불매 중인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