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 lol 롤은 한국에서 만든 게임은 아니지만

 

한국인들 덕분에 지금의 위치 지금의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고 해도 무방하죠.

한국인들이 많이 즐기고..한국인 게이머들도 많고.. 그러다보니

각시탈샤코라든지 소녀시대춤추는 케이팝스타 아리라든지..

한국인들을 위한 스킨들도 많이 출시된것이 사실이고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에서 k/da 라고 케이팝 걸그룹 형식으로

컨텐츠를 만들고, 여자아이들 전소연이라든지..한국 아이돌들을 써서

새로운 IP 창조에 성공을 했죠! 카이사 이블린 아리 아칼리 이렇게

네명의 여자 캐릭터를 가지고 가상의 아이돌 걸그룹을 만드는데요

노래는 물론 진짜 아이돌들이 부르고요.

kda의 시작이 2018  한국 롤드컵 오프닝쇼죠. 가수 4명 다 모아놓고

원곡 팝스타 그대로 한국어, 영어 2개국어로 불렀고요.

그리고 kda의 후속그룹이 윗 사진의 트루 데미지인데요.

 

[스폰서광고]

true damage 같은 경우 2019년 프랑스 롤드컵 오프닝쇼에서

무대를 멋지게 치뤄냈어요. 자이언트 라는 곡을 불렀고요

원곡 그대로 전소연이 한글, 영어로 불렀고요. 이게 정상이거든요.

 

근데. 2020 중국 롤드컵 오프닝쇼는 정말 왜그러는지 모르겠어요..

치사함의 극치. 뻔뻔함의 극치. 이기주의의 극치. 롤 + 롤드컵을 먹어버리고픈 욕망 투명.

kda가 불렀던 팝스타를 온리 중국어로 개사해서 중국가수 혼자서 부름 ㅋㅋㅋ

팝스타는 kda의 곡인데 ㅋㅋㅋㅋㅋ 중국 챔프인 세라핀 혼자 ㅋㅋㅋ

그뿐만이 아닙니다. kda 신곡 도입부 기존멤버 4명이

스크린, 3d 모델링으로 등장하거든요.  근데 kda 합류한

새멤버 세라핀(중국인) 혼자 대형 무대장치에서 등장하는거죠 ㅋㅋㅋㅋ

 

[스폰서광고]

아까 팝스타를 중국어로 부르던 가수와 함께 둘만 등장ㅋㅋㅋ

기존 세계관 다 망치고 kda에 중국 끼워팔기 하려고 만든 중국 캐릭터 세라핀ㅋㅋㅋ

나오자마자 kda 센터 차지하네요 ㅋㅋㅋ 원래는 아리가 캐스팅한 멤버 설정인데도

아리 밀어내고 센터를 세라핀이 먹은거죠..

가상세계이고 가상의 그룹인데 뭐 어떠냐고요?

가상이고 진짜고가 문제가 아니라.. 한국이 키워놓은 문화,

한국이 발전시킨 컨텐츠에 중국이 숟가락 얹기하고

심지어 한국을 밀어내고 중국것인척 하려는게 문제죠.

다른가수들은 어디가고 중국인 가수 혼자서 노래 다 부르네요 ㅋㅋ

전 롤드컵에서 나왔던 노래들까지 전부다요.

참고로 롤드컵은 중국경기가 아니라, 전세계적인 E스포츠 최대규모 경기에요..

월드컵처럼 개최국이 이번에 중국이었을뿐이고요.....

그나마 한국 담원이 우승해서 망정이지.....

 

2020 롤드컵 한국 우승, 매너 없는 중국반응.. 세라핀 끼워팔기 하더니!

sm 에스파 애리 사진, 비주얼 암전.. 심지어 롤 KDA 컨셉 표절?

엑소 찬열 전여친 폭로 "3년 사귀다 바람, 문란한 사생활 댄서 bj 지인까지"

블아필 라도 걸그룹 스테이씨 외모, sm 에스파보다 더 에스엠같은 비주얼

별풍선 100만원에 머리 고속도로 낸 50대 여캠 bj 돌싱엄마, 누구?

박보검 해군 행사중 영리행위? "영화 많이 봐주세요" 논란, 병무청 반응은?

함소원 두부 파스, 아이 39도 고열에 안아키식 민간요법? 박명수 호통

빅히트 주식 떨어진 이유, 대주주 임원들 메인스톤 3600억원 팔아치워

B.A.P 힘찬 음주운전, 성추행 재판 끝나기도 전에.. 솔로 컴백 1일만에 또!

노지훈 방탄소년단 될뻔? "bts와 숙소 생활, 비 같은 솔로 되려 나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