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잊을만 하면 터지는 아이돌판 횡령 사건..

남의돈 모금한걸로 호의호식하는 총대들은 꼭 나오네요.

엑소 인형총대 징역 사건이라든지..

이번에는 SF9 팬덤이 바로 그 논란의 주인공인데요. 

아이돌은 음원성적이 중요하다보니 다들 십시일반 돈모아서

멜론같은 음원차트 스밍 돌리고, 또 음반을 공동구매하고..

이런게 팬덤의 문화이죠. 문제는 총대도 사람인지라.

큰 돈을 보면 언감생심 욕심이 생겨서 사고를 친다는 것인데.. 

"sf9에만 사용하고 따로 사용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무색하네요. ㅎㅎ 

에스에프나인은 FNC 소속사의 아이돌이고 데뷔는 2016년.

현재까지 싱글1장 디싱1장 미니 10장 정규 1장 스페셜앨범 등등

수많은 앨범을 발매했어요. 특히 "여름향기가 날 춤추게해" 

여향날춤 이후로 초동이 2배이상 뛰었거든요.

 

[스폰서광고]

그당시 킹덤에 출연했기 때문에 킹덤 유입 팬들이 많았어요.

여향날춤까지 7만장 찍다가 그뒤 티어드롭부터는 14만장..

그런데 음반 커리어는 이렇게 높아지는데, 음원(멜론) 성적이 반토막..

 

굿가이 여향날춤 까지는 멜론 차트인을 잘 했는데

킹덤 이후로 티어드롭 트라우마 모든 곡들이 멜론차트 미진입..

이상하죠? 앨범을 20만장 가까이 파는데 멜론 탑100에 못든다?

하지만 팬들은 "팬덤 노동부족, 팬덤유출, 돈안쓰는 해외유입"이렇게만 생각했죠

근데 그게 슾구 총대들의 횡령일줄이야......... 

멜론 스밍을 하기 위해서 팬들은 돈도 기부하지만

아이디도 기부해요. 근데 그 기부한 아이디에 로그인 해보니

스트리밍..스밍 돌린 흔적이 1도 없다는 팬들이 속출. 이상하죠..

 

[스폰서광고]

팬덤 내에서 대놓고 불만이 나왔지만 "모금액이 많이 부족하다"

이런말로 입막음하기 급급. 스트레이키즈도 이런사건 터졌었죠.

스트레이키즈 총공팀 횡령 사건, 총대 "2천만원 꿀꺽, 사실 더보이즈 응원"

걍 이런거 보면 모금같은거 하지말고 본인이 직접 돌려야 할듯요.

여튼 음총팀에 기부한 아이디에 다운 내역도 스밍내역도 없으니

팬들이 폭발했고, SF9 음원 총공팀은 결국 횡령사실을 인정했어요. 

티어드롭 모금액 350만원 트라우마 모금액 230만원..

최소 483만원 이상을 삥땅쳤더라구요. 

팬들에게 받은 돈으로 18만원짜리 네일 받고 사치하고 다니셨네요 ㅋㅋㅋㅋ

팬들 참 속상하겠어요.. 가수 1위 만들어주려고 디지털음원점수 쌓는건데..

공론화 터지고나서 새 음총팀 나와서 3일 총공해서, 결국 뮤직뱅크 1위 했더라구요.

에스파  새비지를 제치고 슾구 트라우마가 1위. 

 

sf9 로운 "코로나 백신, 바빠서 못 맞아" kbs 2021 가요대축제 mc인데?

sf9 영빈 백신 논란 "안맞아도 코로나 건강해서 안걸려" 막말? 사과문 보니

SF9 인성 조건만남 부적절 발언 논란? "조건. 많다" FNC 엔터 입장문

sf9 태양 무대의상 논란, 옆구리 훌렁 과도한 노출? 제니 조이 의상 똑같네

sf9 로운 인성, 볼하트 거절 사건의 전말 "아이돌 이전에 사람이다" 풀영상 폭로

sf9 로운 인성 "볼하트 애교는 거절" 영통 팬싸 논란? 골차 TAG와는 다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