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돌 그룹 멤버들끼리 한 숙소에서 모여서

 

먹고 자고 합숙하고. 전세계 어느 아티스트에게도 없는 문화이지만

스케줄 픽업의 편리함등의 이유로 한국 케이팝에는 너무 당연한 문화죠

같이 먹고자고 고생하며 연습도 빡세게 하고.. 동고독락..

그게 바로 케이팝 아이돌의 높은 퀄리티로 이어진것도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연습실을 좀더 큰 곳으로 이사한다..라는것의 의미는

정말 크죠. 방탄소년단이라든지 시크릿 카라라든지, 반지하 숙소에서

으리으리한 숙소로 이사하는것은..그야말로 아이돌의 성공을 의미하는데.

최근에 데뷔한 sm 여자 아이돌 그룹 에스파가 숙소 관련 발언을 해서 이슈더라구요.

 

최근 보이는 라디오에 출연한 에스파.

크리스마스 선물 뭐 받고싶냐고 질문이 왔는데

이에대해 멤버들이 이렇게 말했더라구요.

 

[스폰서광고]

카리나는 큰 인형이 받고싶고, 지젤은 강아지 키우고싶다고

강아지 받고싶다고 하고, 닝닝은 에어팟 잃어버려서 에어팟..

그리고 윈터가 한 발언이 대박인데요.

 "이수만 선생님 저는 숙소 기대하고 있겠습니다"라고 ㅋㅋㅋ

 

 

 

참고로 왜 숙소를 바꿔달라고 한거냐면.. 에스파가 아직 한방을 4명이서 쓴대요..

sm의 같은 여자 걸그룹 선배인 레드벨벳 역시, 데뷔 초에는 한방을

네명이서 쓰다가, 좀 크고나서 이렇게 따로 방 세네칸짜리 아파트로 독립한거죠

슬기만 다용도실 쓰는걸로도 화제가 되었죠 아이린 방이 젤 크구 ㅋㅋㅋ

아이린 인성 이유, 남다르게 예민한 소머즈 귀? "레드벨벳 숙소 방문 닫는법 있다"

뭐 숙소 관련 썰도 많았으니 윗글 참고..

sm 정도 규모 되는 숙소에서 왜 힘들게 다큰 성인을 방한칸에

넣고 4명 5명씩 지내게 하느냐 궁금하실 분도 있을건데.. sm은

데뷔전 루키즈.. 즉 연습생 시절 같은 숙소에서 다같이 지낸다고 하고

그중에 데뷔조인 레드벨벳만 따로 방 하나에 넣은거고.. 다른방에는

또다른 연습생들이 삼삼오오 짝지어서 연습하는 거겠죠..

 

[스폰서광고]

그렇게 지내다가 데뷔하고, 또 어느정도 팬들 생기고 돈좀 벌고

인기 모으고 성공하면 따로 독립해서 숙소 생기는거고..

그러다가 연차 차면 엑소 카이처럼 숙소 독립해서 혼자 독신 생활도 하고..

 

그럼에도 sm을 욕할수 없는게. 보통 다른 회사는 데뷔하고 나면

연습생때 쓴 돈 전부 정산에서 빼거든요. 근데 sm은 연습생때

쓴 식비, 숙소비 트레이닝비 뭐 연습비용 전부 전액을 지원해준다고 하죠

공짜로 먹이고 입히고 재워주는데.. 숙소 작다고 욕할건 없죠 대단한거지 오히려..

 

여튼 크리스마스 선물로 sm 이수만에게 숙소를 선물받고 싶다는 에스파..

워낙에 에스파가 데뷔초부터 빵 터트리고, 유튜브 뷰도 수백만 뷰를 찍는만큼

아마 에스파 윈터의 소원은..그리 멀지 않은곳에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그나저나 다른 멤버들 곰인형 이런 소박한거 뭔가 귀엽긴 하네요 ㅎㅎ

 

 

에스파 스타일리스트, 라돌체비타 코코 이혜영? 이상민과 이혼한?

에스파 데뷔 할뻔했던 sm 루키즈 연습생 출신 정리, 다현 우연 나나..

에스파 윈터 코, 과사 폭로 마늘쫑 닮은 복코! 지하철 임산부석.. 성형수술 의혹?

에스파 표절 정리, 지젤 = 있지 류진, 닝닝 = 블랙핑크 리사? 심각하네

에스파 지젤 마약, 양아치 과거 사진 논란? abc뉴스 조주희 국장 금수저

sm 에스파 논란 정리, 표절 원작자 등판! 조우철 핀터레스트 유출

에스파 블랙맘바 검은손 검은손톱 논란, (여자)아이들 컨셉 또 표절?

에스파 뮤비 표절? 지하철에서 그래피티 아칼리 존똑.. 심각한 복붙 수준

에스파 닝닝 캐릭터, 블랙핑크 리사 표절 논란? 리폼 발망 드레스 존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