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비 케이크 표절 오마주 논란이 가라앉기도 전에

솔비가 라디오스타출연해서 케이크논란에 대해서 변명에 나섰네요.

연예인들은 방송 나와서 그럴싸하게 둘러대고 나면

사실을 잘 모르는 대중들은 "아 그렇구나~ 오해였구나'하고 넘어가는데..

참.. 사람이 실수야 할수있다지만. 대처방식 보니까 좀 비호감이네요.


먼저.. 솔비 케이크 사건 잘 모르시는 분들 위해서

링크 하나 걸게요. 아래 클릭하시면 잘 나와있음.

솔비 케이크 표절, 예술품 같더니.. 진짜 현대미술 제프 쿤스 도용 카피?

솔비 케이크 표절 후 "그냥 케익일뿐. 내가 만든것도 아님"해명 논란, 기안84 재평가

유명작가꺼 표절해놓고 '나만의 방식'운운하던 솔비.. 

라디오 스타 나와서는 솔비가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내가 요즘 화제 중심에 있다. 케이크를 만들었는데

제프쿤스의 작품과 유사했다. 나는 오마주한건데 그걸 밝히지 않아서

표절 논란이 불거졌다"라고 말한 솔비..



[스폰서광고]

참고로 표절 / 오마주 / 패러디 차이를 설명하자면

원작을 알면 재미있는것 :  패러디

원작을 알리고 싶은것 : 오마주

원작을 숨기고 싶은것 : 표절 이라고 생각해요.

대부분은 걸리고 오마주라 우기지만 표절이고요. 


처음부터 오마주라고 밝히던가 누구나 알만큼 유명한걸 만들었음 모를까.

처음에는 분명 "나만의 방식"이라고 말했던 솔비..

그래서 "와 솔비 역시 예술가고 화가라서 색감이 좋고 감각있다'면서

칭찬했고, 심지어 그걸로 상업행위도 했거든요.

돈받고 팔았다는거죠. 남의 디자인 가져다가요. 

"나만의방식"이라는 말이 논란이 되자 인스타 수정하기 눌러서

"제프쿤스 작품에서 영감받았다" 이런식으로 말바꾸기도 했던 솔비..

그림 잘그리고 예술성 있어서 좋게 봤는데. 결국 남의것 가져다가

그럴싸하게 훔쳐쓴거였네요. 본인에게 예술적 감각이 있었다면 안그랫겠죠...


[스폰서광고]

창작하는사람 창작자가 무단 표절이라니..그래놓고

라스 나와서 "오마주인데 사람들이 모르더라. 앞으로 조심해야겟다"

뭐 이런 변명 해버리니까.. 이미지가 좋아질리가 없죠.

지금 커뮤니티 서치해보면 온통 솔비 비호감으로 돌아선거 보일텐데..

솔비가 참 어리석은 대응을 했네요. 차라리 사과문 쓰고 자숙을 하지..... 


솔비 케이크와 제프쿤 원작품 보면 색감이나 형태가

뭐 ..이정도면 제프쿤스가 "왜 내작품 베껴서 돈벌이 하냐"면서

고소해도 할말이 없을 지경이에요. 작가정신이 있음 이러면 안되죠. 

솔비 그림그리는게 개인적으로 혼자 그리는게 아니고

뒤에 거대자본이랑 에이전시 붙어서 조직적으로 한다는 말이 유튜브에 있던데..

(미술 관련 종사자 유튜버가 하정우, 솔비, 나얼, 구혜선 등에 대해 평가했음)

솔비 예술가로서 권지안으로서 몸값 높이고 싶고

그걸 연예인 활동할때도 유리한 이미지로 사용하고 싶은 맘이야 이해가지만

그래도 정당한 방법, 정당한 자기 실력으로 했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솔비 케이크 미쳤네.. 빵집 어디? 예술가, 화가 다운 과격한 디자인

비 기안84 해피투게더 사건, 막말 듣고 울었는데도 사과 안해? 인성..

장성규 김영란법 부정청탁 "고소당해서 조사받는다. 죄송" 인스타 근황

안상태 아파트 층간소음, 와이프 인스타 "예민하네. 찾아오는거 불법" 인성 논란

유희열의 스케치북 니브(NIVE) "방탄소년단 뷔 노래 원곡자 나 아냐" 사과문

왼 알페스, 남돌 rps 더럽다더니 정작 혜리 태연 엮고있네? "백인 강간하고파"

김세정 오세훈 "친한건 사실, 사적 연락x 부모님 괴롭히지마" 인스타그램

갓세븐 마크 아빠 "JYP에게 부당대우 당했다" 연예인 관종 가족이 또 입터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