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멤버 전원이 일본인이지만 케이팝을 지향하는 그룹 니쥬.

이 태생적 색깔 때문인가. 니쥬는 뭘해도 늘 논란이 되는것 같아요

결국은 정체성 문제죠. 이 그룹이 케이팝 그룹이냐. 제이팝 그룹이냐 하는거요. 

 

일단 전 멤버들이 일본인이긴 하지만.. 그 누구보다

케이팝 스러운 스타일링에 곡도 안무도 케이팝 그 자체.

일본에서는 제이팝이라고 우기고 있고, 한국에서는

이들이 제이팝이냐 케이팝이냐로 아직 의견이 갈리지만

갠적으로는 제이팝에 뺏기지 않아야 하는게 맞다고 보는데요 

 

근데..그런 니쥬가,  태국 팬들에게 메세지를 보내면서

인사를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로 했더라고요. 상당히 희한한 상황이죠?

일본인이 태국에 인사를 한국어로 한다..ㅋㅋㅋㅋㅋㅋ

 

[스폰서광고]

그러다보니 이걸 보는 한국 네티즌들의 의견도 헷갈리고 있더라고요

"니쥬는 일본인들 주제에 왜 한국말 써서 태국사람들 헷갈리게 하느냐"

"케이팝 그룹인척 한국인이척 하려고 한국말 쓰는거 아니냐" 등등.

제일 문제가 이거죠. 니쥬는 일본에서는 

케이팝 느낌나는 "일본그룹" 으로 벤치마킹하지만

해외에서는 또 "한국어 쓰는 케이팝 그룹"으로 보여지고 싶은거..

태국에서도.. 일본 노래보다 케이팝 인기가 월등하거든요. 

하지만. 그런 니쥬의 한국어 인사를 좋게보는 분들도 많아요

"한국어 해서 나쁠거 없다' "그게 다 한국의 영향력이고 위상이다"

"조만간 한국어가 동남아시아 공용어, 제2의 영어될듯" 등등...그러네요?

 

[스폰서광고]

글구 솔직히 니쥬가 일본어로만 활동하면 걍 일본아이돌 그룹이라고

여길수도 있지만 인사말 한국어로 하면 외국인 팬들도

오 새로운 케이팝 그룹인가? 하고 한번씩은 들어볼수도 있으니까요.

글구 무엇보다 니쥬를 만든 회사와 프로듀석

jyp의 박진영인지라.. 뭐 아시아에선 케이팝이 원탑이니까..

글구 박진영이 시켰으니까 저러는거라고 봐요. 요즘은

일본방송 예능에서도 한국활동하는 팀있음 막 띄워주고 높게 쳐주거든요.

 

어떻게보면 이게 한국이 문화강국이라는 하나의 징표겠죠.

k팝 가수라고 하면 전부 태국서 인기끄는것도 아니고

태국인들도 바보가 아닌지라 국적쯤은 알고있을거고요

글구 일본인들에게 "니쥬는 한국에서 만든 그룹"이라는걸

인지시키고 오히려 좋은... 일본에서 오히려 자괴감 느낄 일이죠 ㅋㅋ

케이팝은 한국말로!!

 

마츠모토준 인터뷰 망언 "bts 케이팝은 서양 의식, 아라시 제이팝은 즐기는 음악"

박진영 일본 보이그룹, 남자판 니쥬 제작 확정! 중국, 일본 현지인들로?

니쥬(NiziU) 리마 아빠 지브라 불륜? 전범기업 후손이 jyp 걸그룹이라니

박진영 "비 깡보고 몇시간을 설교했다, 뜨고나서 민망" 유퀴즈

진영 라디오스타 "니쥬 케이팝 기술 일본유출? 계약한 가수일뿐" 매국노 해명

니지프로젝트 그룹 "니쥬" 한일 동시데뷔, 수지 & 예은 닮은꼴 일본인 멤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