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어딜가도 메타버스, NFT등이 난리죠?

현실이 아닌 가상현실 증강현실 이런 이야기는

기술 발달에 따라 꾸준히 있어왔으나. 요즘처럼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은 때도 드물었지요. 

그런 와중에 최근 블랙핑크가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하지요.

블핑의 리사 지수 제니 로제 네명의 멤버들의

매력과 개성을 똑 닮게 뺀 피규어인지라 인기도 높았는데요. 

그런데..이렇게 이쁘고 귀여운 피규어를 두고

또 논란이 생겼다는게 참 대단하네요. 

블랙핑크가 에스파를 따라했다? 뭐 이런 말이 나오는....

 

[스폰서광고]

에스파가  가상의 에스파 즉 ae 에스파가 있는데

블랙핑크가 만든 피규어가 너무나 에스파 캐릭터 느낌

ae 애스파 느낌이 난다.. 이게 에스파 팬들의 반응이네요. 

일단 표절 논의와는 별개로 피규어부터 살펴볼게요. 현재 YG e샵에서

구매가 가능하고요. 가격은 멤버 하나당 77.75 달러. 80달러네요.

환율 생각하고 배송비 생각하면 9~10만원 선이겠죠?

네명을 전부 모으면 40만원 돈이겠네요. 생각보다 비싼 ㄷㄷ 

뭐 비싸거나 말거나 팬들에게는 상관없는 이야기인지

블랙핑크 피규어 제품들은 사전제작인데도 벌써 솔드아웃 품절 상태.

블핑 팬 ,한 블링크 분의 팬아트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팬아터 분 솜씨가 대단하네요. 솔직히 아이 에스파보다 훨 이쁜 ㅋㅋ 

 

[스폰서광고]

그도 그럴게 에스파의 그 가상현실 캐릭터들은

맨날 옷도 똑같은거 입고.. (컴백을 몇번했음에도)

생긴것도..넘 못생겼어요. 더 결정적인것도 있죠. 

에스파 일부 팬들은 블핑이 에스파 표절이라고 주장하나

정작 에스파의 ae 에스파는 태생부터가 "리그오브레전드"게임의

KDA를 따라했다는 혹평을 받았죠. 이수만이 LOL 챔 롤드컵 보다가

우리도 이런거 만들자 해서 만든게 에스파라는 썰도 있고. 

이 아이들이 바로 KDA 캐릭터에요. 롤에 나오는 캐릭터,

여캐들을 모아서 만들었고. 솔직히 이런 가상캐릭터 디자인은

아직 sm이 게임쪽 기술 못따라가네요. 아리 세라핌 아칼리

이런 롤챔들이 훨씬 더 이쁜.. 에스파는 가상캐릭터가 왜 실물보다 못생겼는지;

보통 이런 캐릭터 만들때는 일종의 "모에화"로 실물보다 이쁘게 만들어주는게 국룰인데. 

 

블랙핑크 제니 스토커 "집 사줄게 밥먹자" 필리핀 팬 3500만원 광고판 구애

블랙핑크 제니 공항패션, 명품 옷에 밥풀 묻히고? 홈마 고화질 굴욕짤

블랙핑크 지수 매국노? "갤럭시 모델이 아이폰13 사용" 로제, 제니도..오해!

손흥민 블랙핑크 열애설 증거 정리? 커플 팔찌, 경기 직관, 같은 비행기 귀국

블랙핑크 리사 외국팬 "YG와 제니가 리사 학대" 파리패션위크 사건 정리

블랙핑크 로제 YSL 콘돔 사진 인스타그램, 남친 암시? 협찬일뿐

블랙핑크 제니, 일론머스크 여친 그라임스와 절친? 스페이스x 우주선 앞 인증샷

 

 

 

반응형

+ Recent posts